구포 축산물도매시장 활성화 연구용역
본문 바로가기
報告/구포 축산물도매시장 활성화 연구용역

구포 축산물도매시장 활성화 연구용역

by forever~♧ 2009. 9. 2.
반응형

 
 우리나라는 1970년대 이후 새로운 소매업태(슈퍼마켓, 백화점, 편의점, 할인점, 통신판매, 홈쇼핑, 터넷 쇼핑 등)가 계속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하였고, 우리나라 소매유통의 구조와 경쟁 환경에 커다란  변화를 초래해왔음

  

 1990년대 이후 국내 소매유통 구조에서의 변화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대형소매 기업의 시장 지배력 강화와 재래시장과 같은 전근대적인 소매업태의 쇠퇴를 들 수 있음

 
그 중에서도
1990년대 후반부터 소매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한 대형 할인점의 약진은
1980년대 이후 쇠락의 길을 걸어오고 있던 재래시장의 경쟁력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었음

반응형

댓글


google.com, pub-3040230543335209, DIRECT, f08c47fec0942f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