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부산장애예방 국민운동전진대회 개최

 
11.18(화) 13:30 시청 1청 대강당에서 제1회 부산장애예방 국민운동 전진대회 열려

부산시는 사단법인 부산장애예방국민운동본부(대표 김상호)에서 11월18일(화) 13시30분에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부산장애예방 국민운동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부산장애인예방국민운동본부(대표 김상호)에서는 장애발생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제1회 부산장애예방 국민운동전진대회를 개최하며 진행순서는 개회→ 내빈소개→ 대회사(김상호 단체회장)→축사(부산시 이용호 복지건강국장)→격려사 → 폐회순으로 진행된다.

1부 개회식 행사에 이어 2부에는 정창식 동의대겸임교수가 장애예방에 대한 강의를 가질 예정이다.

사단법인 부산장애인예방국민운동본부에서는 장애발생 요인이 약 89%정도가 질환 또는 사고로 인한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장애가 발생되며, 약 5%정도가 선천적인 원인에 기인한다고 통계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후천적인 장애발생에 따른 장애예방운동이 절실함을 알고 이번행사를 개최하여 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여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복지건강국 이용호국장도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이 당당한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여건조성을 위해 시민각자의 인식개선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출처 : 부산광역시청
posted by forev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이현교 교수

    인간은 누구에게나 장애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단지 불편함의 척도 차이겠지요
    즉 완벽한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겠지요
    색다른 시각으로 그들을 보는것 보다는 똑같은 우리가
    함께 느끼고 서로의 불편한 부분을 조금씩만 도와준다면
    장애라는 단어 자체가 무색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읍니다
    사람이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2009.07.10 14:25 신고


티스토리 툴바